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로 안전한 성남을

박창순 도의원 | 기사입력 2017/02/06 [12:14]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로 안전한 성남을

박창순 도의원 | 입력 : 2017/02/06 [12:14]

조석으로 동장군이 기세를 부리는 요즘, 남한산성의 새해를 본지 어느덧 한 달이 흘렀다. 

주택이란 사전적 의미로는 사람이 살 수 있도록 지은 집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생활의 터전이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공간이다.
또한, 내 가족의 보금자리이며 행복충전소이다.

이처럼 소중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많은 방법 중 우선적인 하나는 내 가족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라고 말하고 싶다.

 

국민안전처 통계를 살펴보면, 주택화재의 대부분이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다.

불은 소방차가 도착하는 짧은 사이 확대되고 각종 유독가스를 동반한 연기로 순식간에 소중한 보금자리를 앗아간다.


이처럼 주택화재는 우리 가정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수준에 이르렀고 인적, 물적 피해는 물론 내 가족을 잃게 되는 심리적 피해까지 겹쳐 다른 화재보다도 아픔이 몇 배로 크다고 할 수 있다.

주택화재가 빈발함에 따라 정부에서는 2012년 2월 5일부터 소방법을 개정하여 주택의 신축, 개축, 증축 등을 하는 경우 소화기 및 단독  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토록 하였고, 기존 주택은 2017년 2월 4일까지 5년간 설치 유예기간을 두고 있다.

 

주택의 기초 소방시설인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신속한 화재 인지와 대피, 소화기로 화재 초기대응이 이루어진다면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지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설마 하는 마음을 버리고 내 가정의 ‘안전지킴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서둘러 가정의 행복 더 나아가 성남시의 안전이 보장 받을 수 있길 희망한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가 아닌 “유비무환”의 안전의식으로 자신과 가족,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우리 모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관심을 갖고 조속한 시일 내에 집집마다 설치하는 실천이 필요하겠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은혜 의원, 「상속·증여세법 개정안」 대표 발의 / 성남N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의 창업역량 돕는 성남 청년 XR 창업 프로젝트 공유회 성료 / 백주희 기자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성남시 예선 성료 / 백주희 기자
성남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중독예방사생대회 / 백주희 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몸에 좋은 슈퍼푸드 농산물 안심하고 드세요 / 성남N
성남소방서, 여름 휴가철 캠핑장 화재안전컨설팅 실시 / 백주희 기자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 “성호시장 철거현장 붕괴사고 현장 방문” / 백주희 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제2기 출범 기념 SNS 이벤트 실시 / 성남N
성남시수정도서관, 성남중앙지하도상가에서 ‘팝업도서관’ 운영 / 백주희 기자
성남아트센터, 서커스발레‘백조의 호수’한국 초연 / 백주희 기자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