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최만식 도의원,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 기본설계 보고회 가져
 
성남N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최만식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1월 5일 경기도의회 성남상담소에서 성남시 녹지과장으로부터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 기본설계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이 사업은 공원로 내 일부 보행구간에 면적을 확보하여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성남시 푸른도시사업소와 간담회에서 주요 의제로 다룬 사안이다. 

 

이후 최만식도의원이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10억을 확보하였고,  성남시에서는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실시하여 최근에 완료됐다. 

 

최만식도의원은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을 통해 일부분이지만 미세먼지 저감과 도시 열섬 완화 기능 등 미세기후 조절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은 김태년 원내대표가 지난 총선에서 공약했던 사업으로 이 사업을 통해, 현재 수정구 내 단절된 녹지축을 연결하고 가로경관을 개선하는데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사업을 시작으로 수정구내 재개발지역과 연계하여 탄천에서 희망대, 1공단 공원으로 연결되는 그린웨이를 완성하고, 수정구를 그린도시로 변모시킬 계획이다.

 

공원로 그린웨이 조성사업은 세부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3월에 착공하여 올해 안에 마무리 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1/01/06 [09:22]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