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신규 온라인평생학습강좌 80개 신설. 택배기사 위한 권리찾기 교육도 마련
 
성남N

▲ 새해맞이 이벤트 ′학습목표 말해보소′ 홍보포스터.                                           ©성남N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이 도민 수요와 최신 추세를 반영한 신규 온라인강좌 80개를 1월 23일까지 순차 개설한다.

 

신규 강좌는 부모교육, 생활취미, 청소년교육, 미래사회 기술·직무, 특수형태근로종사자를 위한 온라인 강좌 등 8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부모교육 강좌’는 아프지 않고 함께 성장하는 훈육, 스마트기기 사용 가이드라인 등 25개, ‘생활취미 강좌’는 쉽고 빠른 피아노 코드 반주법, 오일파스텔로 그리는 일상 드로잉 등 14개가 개설된다.

 

‘청소년교육 강좌’는 10대를 위한 슬기로운 경제생활, 청소년 스트레스 탈출법 등 13개, ‘미래사회 기술·직무 강좌’는 내 손 안의 건강 지키미 모바일 헬스케어, 비대면 시대를이끄는 데이터 마케팅 등 20개가 개설되며, 그 외 인문·자기개발 분야 등에서 8개 강좌가 개설된다.

 

올해는 복지와 안전 문제에 직면해 있는 택배업, 배달 라이더 종사자 등을위한 온라인강좌도 새로 개설한다. 강좌명은 ‘내 권리찾기’, ‘오늘도 달린다, 택배사업의 현황과 전망’, ‘극한직업, 라이더 행복찾기’로, 이들이개인사업자 신분으로 따로 직무교육을 받을 수 없고 관련법을 잘 몰라 피해를보는 일이 없도록 하려는 것이다.

 

이 밖에 도는 자격증, IT, 외국어 분야 강좌도 최신 정보를 반영해 2월 초까지 지난해 대비 50% 이상을 개편할 예정이다.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은 외국어, 자격취득, 취미생활, 인문소양, IT 등 온라인 교육강좌 1,500여개가 운영되고 있다.지식 누리집(www.gseek.kr)에접속하면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을 내려받으면 스마트폰에서도 학습할 수 있다.

 

한편, 지식(GSEEK)은 오는2월 15일까지 ‘학습목표 말해보소’를 주제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규·기존 과정 구분 없이 3개강좌를수료하고학습후기와 학습목표를 작성한 이용자 중 200명을 추첨해 지역화폐, 모바일 커피 쿠폰등을 제공한다.

 

이용 문의는 지식(GSEEK) 홈페이지 상담하기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지식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연락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1/01/12 [11:09]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