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결과 발표회 개최
 
성남N

 

경기도교육연구원(원장 이수광)은 오는 26일과 27일 양일 간 <전환시대,교육 혁신의 새 지평>을 주제로 ‘2020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결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방역원칙을 준수하면서 연구 결과의 공유·소통을 위해 유튜브 실시간 중계 방식으로 진행한다.

 

2020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결과 발표회에서는 2020년에 수행한 연구과제 중 경기교육의 혁신성을 확장할 수 있는 18개의 연구과제를 6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발표하고 토론한다.

 

1일차에는 교육패러다임 전환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교육체제 전환과 미래교육’ 세션을 시작으로, 학교자치 강화를 위한 정책방안을 모색하는 ‘교육자치와 학교자치’ 세션과 리터러시 교육의 실태를 살펴보는 ‘리터러시·시민교육’ 세션을 통해 9개의 연구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2일차에는 교육현장에서 사회정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사회정의교육’ 세션, 진로 및 직업교육의 실태를 점검하고 체계화하기 위한 ‘진로·직업 교육’ 세션, 중등학생의 삶을 통해 나타나는 가치와문화를 살펴보는 ‘학생생활과 문화’ 세션을 통해 9개의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온라인 실시간으로 청중과의 질의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은 “우리 연구원은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교육체제의 전환 방향 모색 및 학교현장의 실천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시나리오 개발 과제를 수행하였다.”고 하면서, “연구과제에 담긴 시대인식, 교육 이상에 대한 꿈, 그리고 교육현안과 관련한 고민과 질문, 이에 더하여 긴박성에 대한 감각까지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기사입력: 2021/01/20 [14:50]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