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인으로 떳떳하게 내힘으로 살고 싶어요”
성남보호관찰소, 『직업 선택을 위한 “job school" 특별 강연』
 
김학우 기자
법무부 성남보호관찰소(소장 한상익)는 23일 성남보호관찰소 강당에서 인쿠르트(주) 강미경 취업 컨설턴트 팀장을 초청하여 보호관찰청소년들에게『직업선택을 위한 “job school"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 법무부 성남 보호관찰소는 23일 보호관찰청소년들에게『직업 선택을 위한 “job school"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 운영자

최근 세계적인 경제불황 속에서 청년 실업율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지만 현재 중․고등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진로․직업탐색 과정이 주로 대학진학 중심으로 편성되어 있어 대학에 가지 못하고 사회 첫출발을 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체계적인 진로교육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성남보호관찰소에서는 기초학습능력 및 목표의식이 부족하여 낮은 자존감, 사회부적응 등의 문제를 안고 있는 무직․미진학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합리적인 진로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하였다.

이날 교육은 인크루트(주) 강미경 취업 컨설턴트 팀장의 진행으로 자신의 장점 및 직업흥미 발견하기, 직업탐험, 취업준비도 체크 등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진로․직업탐색 지식과 합리적인 미래설계능력 배양을 돕는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한 청소년들은 시종일관 흥미진진한 모습으로 경청하였다.

이날 참석한 김모군은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변변한 직업 없이 주유소나 편의점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부란한 생활을 보내고 있었는데 이번교육이 평생 직업인으로 뗫뗫하게 내힘으로 살수있다는 자신감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게 되었다”고 하였다. 

성남보호관찰소 한상익 소장은 “세계화․정보화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경제환경 속에서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진로․직업정보와 합리적인 의사결정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0/02/23 [18:09]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호관찰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