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도서관, 3.1절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시민과 함께 기억하다
3월 한 달 동안 독립운동가·태극기를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 운영
 
백주희 기자

▲ 수정도서관 전경                                                                                         ©성남N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에서 운영하는 수정도서관은 제102주년 삼일절을맞이하여 독립운동가·태극기를 주제로 3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태극기 명칭과 의미를 알기’ ‘가로세로 역사퍼즐’ ‘윤동주시인의 육필원고의 필사’ 등으로 일제에 맞서기 위해 독립선언과 평화적인 시위를 열었던 독립 운동가의 마음을 도서관 이용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장을 마련했다.

 

또한 2층 로비 북큐레이션 서가에는 항일 독립운동을 기억하다 주제로 ‘성남시 독립운동가 100인 만화 프로젝트 시리즈’ 와 독립운동과 독립운동가 관련 주제의 책과 영상송출, 태극기 특별 전시 등을 통해 역사적으로 뜻 깊은 전시를 기획하여 이용자들에게 선보인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수정도서관 2층 로비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수정도서관(☎743-9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이번 “삼일절 프로그램을 통해서 지금의 평화가 있기까지의 많은 독립운동가의 희생과 정신을 기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3/03 [21:27]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