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4번째 ‘성남시의회 3분 조례’ SNS 통해 공개
 
백주희 기자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29일 ‘성남시의회 3분 조례’ 네 번째 영상을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유재호 의원 등 14명이 공동발의한 ‘성남시 1인 가구 기본 조례안’이다. 해당 조례는 1인 가구 비율이 늘어남에 따라 1인 가구를 하나의 미래형 주거 형태로 인정하고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자 발의되었으며, 지난 2018년 제정되어 시행중이다.

 

‘성남시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조정식 부의장 등 19명 공동발의)’, ‘성남시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박은미 의원 등 30명이 공동발의)’, ‘성남시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박경희 의원 등 25명이 공동발의)’가 ‘3분 조례’ 콘텐츠로 게시된 바 있다.

 

‘성남시의회 3분 조례’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하여 성남시의회 의원들이 발의하여 시행되는 조례를 시민들이 알기 쉽도록 설명하는 콘텐츠이다.

 

조례를 발의한 의원들이 직접 출연하는 토크쇼 형식 등으로 진행되며, 조례를 발의한 이유, 조례 발의 목적, 기대 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3시에 공개되며, 성남시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다.


기사입력: 2021/03/29 [18:01]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