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메시지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사진의 이야기를 들어봐’프로그램 운영
 
백주희 기자

  

▲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사진의 이야기를 들어봐’프로그램 운영                                        © 성남N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경기도와 성남시의 지원을 받아 학교 밖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사업 ‘사진의 이야기를 들어봐’ 프로그램(이하 ‘사진 이야기’)을 6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사진의 이야기를 들어봐’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진에 대한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성취감 및 자존감을 얻고, 문화(사진)활동을 통해 감수성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전문 사진작가가 함께한다.

 

본 프로그램은 △사진의 본질과 감수성을 이해하는 강의, △사진의 기술적 요소에 대한 실습, △지역 ‧ 시간 ‧ 공간 등을 주제로 한 출사, △사진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과 사진전, 수료식으로 구성하여 전체 11차시로 진행한다.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장인경 센터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진을 잘 찍는 기술을 배울 뿐 아니라 사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사진의 감성적인 측면을 이해하고 사회적 메시지를 전하면서 재미와 의미를 모두 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사진의 이야기를 들어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031-729-9175)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1/07/02 [20:16]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