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시민과 함께 미래세대의 환경을 지킨 시민들의 목소리”
성남 중원구를 넘어 전국적 참여를 이끈 중원노인종합복지관 환경보호 문화조성 환경챌린지 알찬 마무리

 
백주희 기자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 선배시민 11개의 동아리는 환경보호를 위해 시민이 함께 목소리를 내고 환경보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환경챌린지’를 9월 한 달간 복지관 회원 뿐 아니라 지역사회, 전국 노인복지관과 함께 진행했다.

 

이번 환경챌린지에 전국적으로 56개의 기관과 719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참여 사진은 SNS와 복지관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에 동참한 지역주민 윤ㅇㅇ(성남동)님은 “복지관에서 진행되는 행사가 어르신들의 아이디어인지 몰랐다.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환경을 위해 목소리를 내는 것처럼 우리도 환경보호를 위해 힘써야겠다.”고 전했다.

 

한편, 9월 한 달간 전국 단위로 진행된 환경챌린지의 결과물은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유튜브 및 중원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위원회는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자 한다.

 

 


기사입력: 2021/10/15 [23:29]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