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 성남 시민과 함께 텃밭수확
농업기술센터 협조 받아 텃밭 운영
 
백주희 기자

▲ 늘해랑 텃밭 가꾸기 프로그램                                                                     © 성남N


성남시 중원구보건소는 암환자의 건강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농원에서 신청자 3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의 협조를 받아 텃밭 운영을 해 최종 수확을 앞두고 있다.

 

`건강도시 성남’정책에 발맞추어 늘해랑은 초·중기 암환자 중 매년 신청을 받아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건강회복 실외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19관련 비대면 전화 상담, 등록관리 및 실외 텃밭 프로그램을 운영해 11월 농작물을 수확할 예정이다.

 

그동안 개별 차량으로 텃밭을 방문하여 발열체크 후 농업기술센터의 사전교육을 받고 봄부터 심은 씨앗과 묘종이 4계절을 거쳐 풍성하게 자랐다.

  

재가암 환자들이 때로는 덥고 때로는 서늘한 기후에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치유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결실을 이룰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 

 

관련 문의사항은 중원구보건소 늘해랑(☏031-729-3695)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21/10/19 [00:30]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