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복지 인프라 확충, 산성동 장수경로당 신축 공사”
 
백주희 기자

 

▲ 성남시 “복지 인프라 확충, 산성동 장수경로당 신축 공사” 조감도                  © 성남N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1989년 준공 후 32년이 경과하여 열악한 환경인 산성동 장수경로당에 대하여 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지난 9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하고 10월 20일 신축 공사 착공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기존에 지하1층, 지상1층 연면적 89.76㎡ 규모에서 총사업비 594백만원을 투입하여 지상2층 연면적 144.33㎡ 규모로 신축되어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여가 생활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인 점을 감안하여 주민설명회를 거쳐 의견을 반영하여 세련된 디자인으로 설계하였으며, 지상1층은 남여가 이용할 수 있는 공용실로 구성하였고, 지상2층은 다양한 프로그램 등 이용할 수 있는 넓은 다목적실로 구성하였다.

 

성남시 노인복지과 관계자는 “고령사회 진입과 초고령사회가 예상되는 가운데 계속 증가하는 노인의 복합적인 문제와 해소할 수 있는 복지 인프라 확충을 통해 균형있는 노인복지증진과 종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10/19 [19:17]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