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메타버스 오픈 쇼케이스 개최
국내 최초 메타버스로 탄생한 청소년 미래학습공간
 
성남N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0월 28일 오후 4시 30분 전국 최고의 미래학습공간을 메타버스로 새롭게 구축하고 오픈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개관한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지하 2층 지상 6층 14,400㎡의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과학수학관, 코딩공작소, 디지털 도서관, 과학 융합형 공방과 상담실, 프리미엄 학습공간 등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미래교육과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놓은 국내 최초 미래 학습공간을 보유한 청소년수련관이다.

 

제페토 기반의 메타버스로 새롭게 탄생한 청소년수련관을 소개하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실제 수련관보다 훨씬 혁신적이고 익사이팅 한 수련관 메타버스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고 메타버스 기반의 혁신적인 미래 교육 비전 선포, 국내 최고 수준의 청소년·청년 크리에이터 및 유튜버들과 함께 구성한 메타버스 축하공연과 미래 교육 특강이 진행된다.

 

앞으로 수련관 메타버스를 방문한 청소년은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업이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경험하고 유익한 교육 정보 수집은 물론 다채로운 이벤트와 익사이팅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청소년들의 새로운 활동과 소통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김진명 관장은 “디지털 혁명이 익숙한 MZ세대들에게 수련관 메타버스는 트랜디한 소통과 혁신적인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메타버스 관련 다양한 교육과 연수를 지원해 청소년의 미래핵심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지원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오픈 쇼케이스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며, 수련관 메타버스는 제페토 앱을 다운받아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을 검색하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1/10/21 [12:50]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