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영화제 함께 만들 청년 기획자 찾습니다.
성남미디어센터,‘청년 시민영화기획단’모집
 
백주희 기자

◇ 성남에 거주하거나 성남에서 활동하는 20~35세 청년 8명 모집

◇ 2022 지역영상미디어센터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 영화 프로그래머 양성과정 진행 통해 시민영화제 기획 및 운영 목표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가 영화를 사랑하고, 영화제 기획에 관심 있는 ‘청년 시민영화기획단’을 모집한다. 

 

성남미디어센터는 지난 4월 (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가 주최하는 지역영상미디어센터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서 상영지원 사업 부문에 최종 선정, 총 5백만원의 지원금을 받았다. 

 

이를 통해 ‘청년 시민영화기획단’을 모집, 영화기획자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이들을 중심으로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시민영화제 개최를 계획중이다.

 

‘청년 시민영화기획단’은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성남에서 활동하는 20~35세 청년 8명을 모집하며, 오는 5월 31일(화)부터 6월 13일(월)까지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snmedia.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실제 영화제 기획자들이 진행하는 영화기획자 양성과정을 통해 영화제의 기획과 실제를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배우고, 시민영화제 발상 워크숍 등을 진행한다. 이후에는 직접 시민영화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며 시민들과 영화로 소통하는 또 하나의 창구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청년 시민영화기획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724-8370 (성남미디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2/05/24 [12:55]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