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칭(Teaching)에서 코칭(Coaching)으로”
성남시 실무코칭 사내강사 ‘숨고’ 양성교육 운영
 
백주희 기자

▲ 성남시 실무코칭 사내강사 ‘숨고’ 양성교육」운영                            © 성남N


성남시는 5. 23.~5. 24. 이틀에 걸쳐 성남아트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공무원 16명 대상으로 실무코칭 사내 강사 양성 심화교육을 진행했다.

 

‘사내 강사(가칭 숨고-숨은고수) 양성 운영’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신규공무원의 임용 초기 적응을 돕고 직원들의 실무 능력을 높여 시민에게 보다 전문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는 지난 5. 10. 강사 역할인식, 코칭법 등 기본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심화교육으로 스피치, 교수설계, 교안작성 등 실습 위주로 진행했다.

 

시는 올해 4월 기획, 보고서, 주민등록, 시설, 사회복지 등 13가지 직무 분야에 대해 5급 사무관부터 7급 주무관으로 구성된 공무원 16명(5급 2명, 6급 11명, 7급 3명)을 선발했고, 6월에 한 차례 추가 전문교육(교안작성 실습) 후 7월에 사내강사로 임명할 예정이다.

이후 하반기부터 직렬별 직무교육과 신규임용예정자 교육 등 강사활동을 시작한다.

 

사내강사 양성 심화교육 첫날 장영근 부시장이 교육장에 방문하여 “사내강사에 자발적으로 지원해 준 직원들에게 고맙고, 후배들을 위해 많이 애써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생들은 사내강사로서의 책임감을 느끼며 후배공직자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2/05/26 [11:44]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