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7월 25일 5개 상임위원회와 2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제9대 전반기 성남시의회 원구성을 마쳤다.
앞서 8일에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 국민의힘 3선의 박광순 의원을 의장으로, 20일에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국민의힘 2선의 박은미 의원을 부의장으로 선출하였고 오늘 제27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출을 진행하였다.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최종성 의원, 행정교육위원장에 박경희 의원, 경제환경위원장에 고병용 의원, 문화복지위원장에 안극수 의원, 도시건설위원장에 안광림 의원을 선출하였다.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김선임 의원, 윤리특별위원장에 황금석 의원을 선출함에 따라 제9대 성남시의회의 출발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이날 본회의 개최 전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원구성 협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정용한 당대표는 “의장실 압수수색 사건 등 어려움이 많았지만, 지금이라도 민생을 살피기 위해 의회 정상화에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조정식 당대표는 “여야가 머릴 맞대며 상생·협치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의회가 되도록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박광순 의장은 “제9대 전반기 원구성이 원만히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한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여야 의원들의 상생과 협치로 시민을 섬기는 일 잘하는 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남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