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스템반도체 설계’ 교육생 35명 모집

전문인력으로 양성해 4차산업 현장 투입

백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2/01 [11:50]

성남시 ‘시스템반도체 설계’ 교육생 35명 모집

전문인력으로 양성해 4차산업 현장 투입

백주희 기자 | 입력 : 2023/02/01 [11:50]

성남시는 오는 2월 13일까지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팹리스) 아카데미’ 교육생 35명을 모집한다. 

 

반도체 분야의 설계 전문인력을 양성해 4차산업 현장에 투입하고자 성남시와 가천대학교, 한국팹리스산업협회, 반도체공학회가 협력해 이론과 실습 교육, 취업 연계까지 지원하는 교육 과정이다.

 

참여 대상은 4년제 대학교 또는 전기·전자 공학 계열의 전문대학을 졸업(예정)한 34세 이하 청년층 미취업자다. 성남시 거주자는 우선 선발 대상이다.

 

서류·면접 심사로 선발되면 오는 3월 2일부터 12월 30일까지 10개월간 3개 학기 과정의 팹리스 전문 교육을 받는다.

 

학기별 교육 내용은 ▲1학기(3~6월)=집적회로, 회로 이론, 디지털과 마이크로 논리회로 ▲2학기(7~8월)=계측실험공학, 아날로그·디지털 회로 설계,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와 실습 ▲3학기(9~12월)=팀별 프로젝트 수행, 기업 매칭 데이·채용설명회 참여 등이다.

 

교육 장소는 수정구 복정동 소재 가천대 산학협력관 건물이다.

 

교육을 마치면 한국팹리스산업협회가 팹리스 기업에 취업을 알선한다.

 

전 과정에 필요한 5억2500만원의 사업비는 성남시 77%, 가천대·한국팹리스산업협회 33% 비율로 분담한다. 

 

▲ 지난해 성남시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과정 참여 중인 교육생들

아카데미를 신청하려면 기한 내 지원서, 자기소개서, 졸업(예정) 증명서 등의 서류를 가천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보내면 된다. 별도 교육비는 없다.

 

성남시는 지난해 이 사업을 처음 추진해 수료생 30명 중 76.6%인 23명이 판교 제1·2 테크노밸리 등에 있는 팹리스 기업에 취업했다.

 

시 관계자는 “전국의 팹리스 110개사 중 40%인 44개사가 성남지역에 있다.”면서 “양성하는 팹리스 인력은 업계 인력난을 해소하고,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을 견인하는 고급 인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성남산업진흥원,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이동 시행 / 백주희 기자
경기도, 성인지 정책 평가. 우수사례 및 기관 선정 / 성남N
신상진 성남시장, “성남시 위상 높이는 장애인탁구팀 올해도 부상 없이 최선을 다하길” / 백주희 기자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道 경계선지능 학생 위한 실질적인 지원 근거 마련 / 성남N
경기도의회 윤종영 의원, 지역내 학교 공간혁신 개축공사 확인 및 학교장 건의사항 해결 노력 / 성남N
경기도교육청, 교복 물려주기로 경제적 부담 줄이고 나눔 문화 확산 / 성남N
경기도, 열화상·드론 등 과학감시장비 활용해 한탄강수계 감시 / 성남N
경기도, 간이형 택시쉼터 조성 신규 추진. 운수종사자 근무환경 개선 / 성남N
제1회 경기도 도시농업의 날 기념 행사 개최 / 성남N
경기도, 버추얼 프로덕션(VP)콘텐츠 제작 기업 선발. 최대 5천만 원 지원 / 성남N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