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이군수 의원 대표발의, 성남시 서울 ADEX 협력에 따른 경제활성화에 관한 조례 본회의 통과서울 ADEX와 협력을 통한 경제활성화 방안 마련
서울 ADEX는 성남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로 1996년부터 격년에 한번씩 개최되고 있는 국가적 전시회로 세계 3대 에어쇼와 어깨를 견줄 수 있는 규모와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19년 서울 ADEX 전시회 기간에만 2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람객이 성남시를 방문하여 국내 항공우주산업과 방위산업의 발전을 확인하는 등 성남을 대표하는 행사가 없는 현실에서 단위 행사로는 최대 규모의 관람객이 성남을 방문하고 있다.
이군수 의원은 해당 조례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관련 전문가와 간담회 등 다양한 의견 청취로 서울 ADEX 전시회와 연계한 일자리 창출, 관람객 숙박, 관광, 먹거리 등 각종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 의원은 “우리 성남시는 서울 ADEX 전시회와 상호협력으로 지역 고용창출 및 문화관광 연계, 성남시 브랜드 홍보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 성남시와 서울 ADEX 간의 협력거버넌스 구축과 운영에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것이고 이를 통한 경제적 수익에 따른 혜택은 가장 우선적으로 행사로 인한 소음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쓰여졌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세계적으로 고금리, 고물가 등 실물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해당 조례를 통해 성남에 특화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며, 앞으로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성남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