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엠블럼 공개

“시민이 모이고 뭉쳐 만들어 낸 변화의 50년 상징”

백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3/22 [15:56]

성남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엠블럼 공개

“시민이 모이고 뭉쳐 만들어 낸 변화의 50년 상징”

백주희 기자 | 입력 : 2023/03/22 [15:56]


성남시는 올해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엠블럼을 22일 공개했다.

 

엠블럼은 숫자 ‘50’을 파란색과 빨간색 계열의 반원이 조화롭게 결합한 형태로 표현했다. 시민이 모이고 뭉쳐 만들어 낸 변화의 50년을 상징한다.

 

엠블럼에 사용한 두 가지 색상은 대한민국 4차산업을 견인하고 있는 성남시의 첨단 기술(파란색), 시민의 젊음과 생기(빨간색)를 의미한다.

 

대비되는 색상의 조화는 시민 융합과 통합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앞선 2월 3일 선정한 시 승격 50주년 기념 슬로건 ‘우리가 원하는 미래, 성남이 만듭니다’ 도 엠블럼에 사용됐다. 

 

해당 엠블럼은 여러 가지 응용형으로 제작돼 올 한해 성남시 승격 50주년 기념사업과 각종 홍보물에 활용한다.

 

성남시는 시 승격 50주년 붐 조성을 위해 시민의 날(10월 8일)을 중심으로 9~10월을 기념사업 중점 추진 기간으로 정해 운영한다. 

 

이 기간, 시 승격 50주년 관련 이벤트와 특별 프로그램·기획전시·부스 운영, 어린이 글짓기·그림 그리기 행사, 시민 체육대회, KBS 열린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를 열어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 푸드뱅크, ‘따뜻한 나눔’ 역대 최고실적 720억 원 기록 / 성남N
예술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다 / 백주희 기자
경기도의회 이영희 의원, 효과적인 학교업무개선 및 학교시설 안전 수립을 강조 / 성남N
경기도교육청, 화재 피해 김포 솔터고 대책 마련 / 성남N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장 역량 강화 / 성남N
성남시, 2024년 첫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 2월 28일 개최 / 백주희 기자
성남시, 해빙기 대비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 성남N
성남시, 남한산성로 등 취약지역 밤샘 제설작업…시민 출근길 안전 총력 / 백주희 기자
성남시, 유치원·초·중·고 269곳 교육경비 206억원 지원 / 백주희 기자
경기도 특사경, 어린이 선호식품 취급업소 불법행위 집중 단속 / 성남N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