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베트남 하노이 교민단체 및 기업 방문

백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5/23 [18:39]

성남시의회 베트남 하노이 교민단체 및 기업 방문

백주희 기자 | 입력 : 2023/05/23 [18:39]

 

 

베트남을 방문한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 방문단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대한민국 하노이 경제인 단체’「코참」과 반도체 성능 테스트 부품 생산 회사인 「(주)ISC 베트남 법인」을 5. 19.(금) 차례로 방문했다.

 

성남시의회 방문단에는 성남시의회 박광순 의장, 서은경 의원, 구재평 의원, 서희경 의원, 김보석 의원, 성해련 의원, 김윤환 의원과 의회사무국 전석배 국장, 성남상공회의소 박충신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성남시의회 방문단은 이날 오전에‘대한민국 하노이 경제단체’「코참」의 홍선 회장 등 임직원과의 간담회에서“만리타향 먼 이곳에서 역경에 굴하지 않고 발전해 나가는 여러분이 대단하다”면서 “베트남에서 경제활동을 희망하는 성남시 기업이나 시민에 대한 안정적인 경제활동 지원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홍선 회장은“대한민국과 베트남은 이미 양 국가 간 3대 교역국으로 성장하였으며, 대한민국은 베트남을 상대로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면서 “해외투자 유치에 적극적이고 연간 7%가 넘는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베트남에 많은 성남 소재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오후에는 2022년「러버 소켓」이라는 반도체 테스트 관련 부품의 세계시장 80%를 점유하면서 1위를 달성한 ㈜ISC 베트남 법인을 방문했다. 성남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ISC 베트남 법인은 성남상공회의소 정영배 회장이 ㈜ISC 베트남 법인의 회장으로도 있다.

 

성남시의회 방문단은 “현지에 진출한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많은 성과를 이뤄낸 ㈜ISC 베트남 법인 자랑스럽다”고 말하며, 기업의 인프라 개선 및 확충과 베트남 현지인들에 대한 노사관계 등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ISC 베트남 법인 윤용희 대표이사는 “성남시의회 방문단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해외 현지 기업의 어려움을 경청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성남시 기업들의 베트남 진출 시 세제 혜택 또는 축적된 경험 등 정보공유를 지원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광순 의장은 “이번 성남시의회 방문단의 베트남 타잉화성과 하노이 방문은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의회가 해외투자의 길을 개척함으로써 성남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성남시의회 방문단은 ㈜ISC 베트남 법인 방문을 끝으로 베트남의 공식 일정을 모두 마치고 5. 20.(토)에 귀국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성남문화재단, ‘2024 발레스타즈’ 발레의 명장면을 한 자리에! / 백주희 기자
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위한 ‘가족영화의 밤’ 행사 열어 / 백주희 기자
성남시의회 최현백 의원, 대책 마련 강력 주문! / 백주희 기자
경기해양안전체험관, ‘2024 국제해양·안전대전’에서 해양안전 프로그램 운영 / 성남N
성남시, 모빌리티 특화도시 조성사업 협약 체결 / 백주희 기자
성남시,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공식 홈페이지 개설 / 백주희 기자
성남시의회, 23년 세입·세출 결산안 및 24년 2차 추경안 2,992억 원 예결특위 통과! / 백주희 기자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이 발의, 통과된 어린이·고령자·장애인 위한 ‘교통안전지도사’도입 예산확보 촉구 / 성남N
경기도, ‘2024 토지관련 주요법령 해설’ 발간 / 성남N
성남시의회 서희경 의원 “성남시분당시니어클럽 임차이전 계획” 환영 / 백주희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