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9일 ‘구강보건의 날’ 행사 열어

건치인 시상, 구강검진·상담, 치아 모형 만들기, 헌 칫솔 교환 등

백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08:57]

성남시 9일 ‘구강보건의 날’ 행사 열어

건치인 시상, 구강검진·상담, 치아 모형 만들기, 헌 칫솔 교환 등

백주희 기자 | 입력 : 2023/06/05 [08:57]

성남시는 오는 6월 9일 시청 1층 온누리와 로비에서 ‘제78회 구강보건의 날(6.9)’ 행사를 연다. 

 

‘성남시는 올치(올바른 치아) 옳아’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구강건강에 관한 시민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다. 

 

기념식은 이날 오전 10시 온누리에서 시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구강보건사업 유공자 4명과 보육기관 3곳이 성남시장 명의의 감사패, 공로패를 각각 받는다.

 

수정·중원·분당보건소별 건치인 선발대회(4.3~28)에서 입상한 17명에 대한 시상식도 열린다. 

 

치아우식증, 치주질환, 부정교합 유무 등의 기준으로 선발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 3명과 유아·초등학생·특수학교 학생 14명이 성남시치과의사회장 상장과 부상을 받는다.

 

로비에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8개 부스의 구강건강 체험관을 설치·운영한다. 

 

구강검진과 상담, 구강 내 세균과 치태 확인 등을 해주고, 올바른 칫솔질과 구강건강 관리법을 알려준다.

 

어린이 치과의사 직업 체험, 치아 모형 만들기 놀이, 헌 칫솔을 가져오면 새것으로 바꿔 주는 이벤트도 열린다. 

 

이외에도 즉석 사진을 선착순 300명에 인화해 주는 포토존을 운영하고, 사전 신청한 유치원·어린이집 등에 구강건강 인형극 ‘달콤 마녀의 초대장(6.1~15)’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주소를 보내준다. 

 

이날 행사는 성남시 치과의사회, 경기도치과위생사회, 을지대학교, 신구대학교, 수정·중원·분당구 보건소 등 민·학·관 협력으로 추진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김은혜 의원, 「상속·증여세법 개정안」 대표 발의 / 성남N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의 창업역량 돕는 성남 청년 XR 창업 프로젝트 공유회 성료 / 백주희 기자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성남시 예선 성료 / 백주희 기자
성남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중독예방사생대회 / 백주희 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몸에 좋은 슈퍼푸드 농산물 안심하고 드세요 / 성남N
성남소방서, 여름 휴가철 캠핑장 화재안전컨설팅 실시 / 백주희 기자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 “성호시장 철거현장 붕괴사고 현장 방문” / 백주희 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제2기 출범 기념 SNS 이벤트 실시 / 성남N
성남시수정도서관, 성남중앙지하도상가에서 ‘팝업도서관’ 운영 / 백주희 기자
성남아트센터, 서커스발레‘백조의 호수’한국 초연 / 백주희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