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주민자치대학 2기 입학식 개최

지역리더 역량 강화

백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3/11/29 [09:31]

성남시 주민자치대학 2기 입학식 개최

지역리더 역량 강화

백주희 기자 | 입력 : 2023/11/29 [09:31]

성남시는 오는 12월 1일 오후 2시 시청 3층 한누리에서 ‘주민자치대학 2기 입학식’을 개최한다. 

 

주민자치대학은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역 리더의 역량 강화를 위해 개설된 교육 과정으로, 교육 대상은 50개 동의 신규 주민자치위원들이다.

 

이날 140명이 입학해 오는 12월 15일까지 성남시청 한누리에서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3회 과정(총 9시간)의 교육을 받는다. 

 

교육 내용은 자치분권과 주민자치의 개념 이해, 디자인 씽킹(디자인적 사고)을 활용한 주민 공감 기반 문제해결, 리더의 말과 언어 등이다.

 

수료하면 지역사회 리더로서 서로 소통 체계를 강화해 성남시 주민자치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을 기대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주민 자치’는 주민 스스로 주인이 돼 지역의 문제를 자발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것”이라면서 “주민자치대학 교육 과정 참여를 통해 리더로서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해 그 역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성남시는 앞선 지난 11월 15일~24일 101명이 참여하는 1기 주민자치대학을 운영해 69명의 수료생을 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태평1동 ‘아래 숯골 공영주차장’ 완공 / 김난영 기자
성남시-남원시, 상호 발전 자매결연 협약 / 백주희 기자
경기도 푸드뱅크, ‘따뜻한 나눔’ 역대 최고실적 720억 원 기록 / 성남N
예술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다 / 백주희 기자
경기도, 국토부 주관 2023년도 도로정비평가 우수기관 선정 / 성남N
경기도의회 이영희 의원, 효과적인 학교업무개선 및 학교시설 안전 수립을 강조 / 성남N
경기도교육청, 화재 피해 김포 솔터고 대책 마련 / 성남N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장 역량 강화 / 성남N
성남시, 2024년 첫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 2월 28일 개최 / 백주희 기자
성남시, 해빙기 대비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 성남N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