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줄기세포치료제 선도기업 메디포스트와 업무협약 체결

시의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청신호’

백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2/23 [09:15]

성남시, 줄기세포치료제 선도기업 메디포스트와 업무협약 체결

시의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청신호’

백주희 기자 | 입력 : 2024/02/23 [09:15]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국내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기업인 메디포스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성남시의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시는 23일 오후 4시30분 성남시청 상황실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오원일 메디포스트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첨단바이오산업 활성화 및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서 성남시와 메디포스트는 바이오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첨단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 및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 구축과 첨단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대외교류 및 협력을 위해 함께 뜻을 모으기로 했다.

 

신 시장은 “이번 성남시와 메디포스트의 협약이 성남시는 물론, 나아가 대한민국 첨단바이오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성남시도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원일 메디포스트 대표는 “앞으로 성남시가 첨단바이오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육성하는데 중추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동참의 뜻을 밝혔다.

 

판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인 메디포스트는 세계 최초로 동종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에 성공한 국내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선도기업이다. 

 

이번 메디포스트와의 협약으로 성남시가 추진 중인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성남시는 바이오헬스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정자동 주택전시관 부지에 약 9만9000㎡ 규모의 바이오헬스 첨단 클러스터를 조성 중이다.

 

시는 오는 29일까지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에 공식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셔틀버스로 편하게 오세요! / 성남N
배달특급, 소상공인 단체 모집해 상생마케팅 추진한다 / 성남N
경기도, 베이비부머를 위한 이음일자리 아카데미 모집 / 성남N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2024 건설신기술 박람회 참석 격려 / 성남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북부지역 교육현장 방문 실시 / 성남N
경기도 보물찾기 축제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 5천 명 이상 사전 예약. 10월 12일 개막 / 성남N
경기도, 신재생에너지 시설 설치 융자지원 금리 1.8%로 인하 / 성남N
경기도, ‘안전전세 지킴이’ 마크가 있는 공인중개사무소를 찾으세요~~ / 성남N
경기도, 11일부터 코로나19 고위험군 대상 무료 접종 / 성남N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2024 반려동물 취업박람회 참석 / 성남N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