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청소년수련관, 건강한바퀴 프로그램 진행
9월~12월까지 수정청소년수련관 체육관서 외발자전거 강습인 건강한바퀴 진행
 
유혁상 기자
▲  수정청소년수련관은  외발자전거 강습인 건강한바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운영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수정청소년수련관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매주 토요일 12시에 수정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외발자전거 강습인 건강한바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건강한바퀴는 외발자전거의 우수한 운동효과와 효율성을 널리 알리고 보급하고자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외발자전거는 상체를 곧게 세워 허리를 이용하여 방향을 전환하는 운동으로 요즘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발생되고 있는 척추측만증 예방에 탁월하며 동시에 척추와 허리근력 및 하체근력강화에 효과가 높다.


또한 외발자전거는 몸의 평형 및 균형운동을 통한 소뇌단련으로 연결된 전뇌 발달을 촉진시켜 집중력과 지적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미 일본 초등학교 98%가 외발자전거를 의무교육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그 효과성을 입증했다.


강습용 외발자전거는 수련관에서 준비하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개인 안전보호구(헬멧, 보호대 등)만 준비하면 되며, 신청은 수정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w.snyouth.or.kr/snyc/)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 다운 작성 후 메일(hohyun01@hanmail.net) 또는 수련관 1층 청소년활동팀으로 방문 접수 하면 된다. (문의 ☎031-729-9233)





기사입력: 2017/08/14 [10:56]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