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주민자치대학 1기 졸업생 배출
 
이효정 기자

▲   성남시 주민자치대학 1기 수강생들 수업 중 모습.                                                                  © 운영자


성남시가 주민자치대학 제1기 졸업생 65명을 배출했다.


시는 2월 27일 오후 3시 분당구 야탑동 성남아트센터 콘퍼런스 홀에서 ‘주민자치대학 제1기 수료식’을 했다.


이번 수료생들은 2월 한 달간 주민자치에 대한 총체적 이해,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역량, 참여 예산제와 주민자치사업, 주민자치와 신뢰공동체 등 4회 과정, 12시간의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은 사회교육 전문기관인 성남지역사회교육협의회가 맡아 진행했다.


성남시는 주민자치위원들 간 소통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신규 위원들을 대상으로 대학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했다.


올해 모두 3기(기수별 75명)의 주민자치대학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 사회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주민 주도의 ‘주민자치’를 이뤄나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시 주민자치위원은 50개 동별로 20~22명씩 모두 1018명이며, 협의회를 이루고 있다. 


기사입력: 2018/02/27 [08:26]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