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대형공사현장 안전점검”
분당~수서간 소음저감시설 설치공사 현장 등 3개 공사현장 방문
 
이영자 기자

▲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는 분당수서간 소음저감시설 설치공사 현장 등 3개 공사현장 방문했다.  © 운영자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마선식)에서는 7월 20일 분당~수서 간 소음저감시설 설치공사 현장(굿모닝파크 조성 사업지)등 관내 주요 공사현장을 방문해 지역주민들의 민원사항과 안전 및 품질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공사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등 현장활동을 펼쳤다.

 

이날 도시건설위원회는 분당~수서 간 소음저감시설 설치공사 현장을 시작으로 야탑 청소년수련관 건립공사현장, 성남의료원 건립 현장 등 관내 3개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공사 현장을 꼼꼼히 점검하고, 지역 주민들의 민원사항과 근로자들의 안전사고 대비실태 등을 확인했으며 제239회 성남시의회 임시회를 앞두고 공사 관계 부서의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     현장에서 공사 진행상황과 안전대책 등  설명을 듣고 있는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                   © 운영자


마선식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은 현장에서 공사 진행상황과 안전대책 등을 청취한 뒤 “시공자의 안전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민원사항 해결과 공사현장을 오가는 시민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여 한 건의 사고도 없는 견실한 시공이 되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제8대 성남시의회 위원회 구성 후 처음으로 현장활동을 펼친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은 “공사 진행사항과 안전점검 등을 통하여 주민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어떤 것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시민의 주거안정과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8/07/21 [19:53]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