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9회 2차 본회의, 아동수당 조례안 가결”
 
이영자 기자
▲ 8월27일 오전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제239회 2차 본회의.                             © 운영자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8월27일 오전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39회 2차 본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 성남시조례정비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을 의결하였다.


특히 ‘성남시 아동수당 상품권 지급 및 아동수당플러스 지원에 관한 조례안’ 에 대한 찬, 반 논의가 뜨겁게 이어졌으며, 결국 조례안에 대해 기명투표로 진행되어 찬성22명, 반대13명으로 원안 가결 되었다.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협의회(대표 박호근)는 본회의에 앞서 의원총회를 개최하고 아동수당법의 입법 목적인 “미래세대인 아동에 대한 투자 확충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아동양육에 대한 국가의 책임성을 강화”하고 ‘균등한 기회’보장을 통해 아동의 기본적 권리를 인정함으로써 아동수당의 보편적 균등 지급 원리를 제안하고 있는 아동수당 관련 조례안을 원안 가결에 ‘찬성’하는 것을 당론으로 정하고, 본회의에서 가결 되었다.


이로써 성남시 거주 만6세 미만 아동 전체에게 1인당 월 11만원의 카드형 상품권을 다음달 21일부터 지급할 수 있게 되었다.


기사입력: 2018/08/28 [13:57]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