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민과 함께 즐기는 글로벌 의료관광 축제 개막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존 운영을 통한 시민참여형 컨벤션
 
이영자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오는 9월 14일(개막식 9월 14일 10:30)부터 16일까지 국내 기초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2018 성남시국제의료관광컨벤션’을 성남시청에서 3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부가가치 산업인 의료서비스와 관광, 스마트 기술이 융․복합된 산업의 일환으로, 성남시의 수준 높은 의료기술과 관광자원, 우수한 의료기기 산업을 해외에 알릴 예정이다.


▲   성남시 국제의료관광 컨벤션 조감도.                                                                                             © 운영자


의료관광 사업은 전문분야로 알려져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으나 성남시는 이번 컨벤션 행사에서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 체험존 운영 등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을 시민들 가까이에서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먼저 성남시청 야외 행사장에서는 시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관이 운영된다. 고령친화(치매)존에서는 로봇 시스템을 활용한 치매예방 교육 및 체험을 통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한방 특별관에서는 성남시한의사회에서 체형측정 등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성남시약사회와 성남시치과의사회, 성남시의료원과 금연 홍보관 등 다양한 홍보부스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을 체크한다.


뷰티 체험관에서는 성남시피부미용협회의 피부 나이테스트, 두피검사 및 아로마 테스트가 진행되며 이 외에도 네일아트와 퍼스널컬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체험존에서는 양궁활쏘기, 캘리그라피, 비누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판교테크노밸리 홍보관과 글로벌게임 체험존에서는 VR/VA등을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실내에서는 컨퍼런스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도 진행되어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일반인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교류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글로벌 헬스케어 관련 기업들이 참가하는 취업상담회에서는 모의면접,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검토 등을 통해 미래 글로벌 헬스케어 유망주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쇼, 비누방울을 활용한 버블쇼가 준비되어 있으며 함께 완성하는 성남시 그리기, 에어로빅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에서 미래유망산업으로 각광받는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과 관련하여 성남시는 최고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도시이다. 다만 전문 분야로 일반 시민들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번 컨벤션을 통해 우리 시의 우수한 의료․관광․기술 인프라를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인식시키고 자긍심을 도모해 시민과 함께 일구는 글로벌 의료관광 명품도시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송남시 국제 의료관광 컨벤션 포스터                                                                                          © 운영자






기사입력: 2018/09/11 [16:43]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