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져요 한글, 사랑해요 한글"
9일 성남문화재단 책테마파크, 2018 한글날 기념 축제 열려
 
이영자 기자

성남문화재단(이사장 은수미)이 운영하는 분당 율동공원 내 책테마파크가 올해도 한글날 기념 축제를 개최한다.

 

<멋져요 한글, 사랑해요 한글>이란 축제로 10월 9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책테마파크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한글날 기념 축제는 백일장과 공연, 체험행사, 전시 등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이뤄진다.

 

먼저 오전 11시부터 시작하는 체험행사는 <세종대왕, 훈민정음 판화 탁본뜨기>, <한글 반팔 옷 만들기>, <한글 팬시 공예>, <한글의 변화 필러비즈>, <천연염색>, <캐리커처>, <페이스 페인팅>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선착순 200명이 참여하는 <한글날 기념 조각그림 그리기>는 행사 후 벽화로 제작해 책테마파크에 상설 전시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 펼쳐지는 백일장에는 일반부 시, 산문 부문별 각 100명씩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며, 전화 및 현장접수로 참여하면 된다. 기존 등단 이력이 없는 성남시민만 참여 가능하며, 대상과 부문별 장원, 차상, 차하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오후 3시 30분부터는 성남취타대, 시노래 전문가수 원상은의 한글날 축하 공연과 더불어 공중줄타기 등을 관람할 수 있으며, 한국전문교육공예강사협의회의 ‘한글 소품’展은 오는 10월 21일(일)까지 책테마파크 내 북카페에서 이어진다.

 

성남문화재단은 이번 한글날 기념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한글날을 함께 축하하며, 한글의 소중함과 자부심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문의 031) 708-3588


▲  <멋져요 한글, 사랑해요 한글> 축제 행사 포스터.                                                                               © 운영자



기사입력: 2018/10/06 [15:49]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