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성남 판교 경기행복주택 기공식’ 축하
“청년과 신혼부부에 공공주택 보급 통해 공동체가 살아나는 도시 만들겠다”
 
이영자 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8일 분당구 삼평동 700번지 일원에서 열린 ‘성남 판교 경기행복주택 기공식’에 참석해 축하했다. 


▲  은수미 시장, 8일  삼평동 700번지 일원에서 열린 ‘성남 판교 경기행복주택 기공식’에 참석해 축하했다.   © 운영자


은 시장은 축사를 통해 “판교 입주기업 청년근로자들의 주거난 해소를 위해 경기도에서 적극적으로 행복주택을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성남시에서도 청년과 신혼부부들에게 공공주택을 보급하기 위해 시 자체 재정 고려뿐 아니라 국토교통부 등 여러 곳과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은 시장은 또 “예전에는 공공주택하면 편견을 갖고 바라보는 경우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며 “커뮤니티 공간 등 예쁘고 열린 공간을 설계해 공동체를 만드는 개념으로 달라지고 있다”고 말했다.


▲  2020년 준공 예정인 성남판교 경기행복주택 기공식에서 은수미 시장이 첫삽을 뜨고 있는 모습 .           © 운영자


이어 “하이테크밸리를 첨단 재생 단지로 발전시키기 위해 국비를 가져왔고 600억 이상의 투자가 시작될 예정”이라며 “이 곳에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시설을 만드는 방식 등 다양한 방법을 고려해 공동체가 살아나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성남 판교 경기행복주택은 지하 2층 ~ 지상 8층, 300호 규모로 건립되며 2020년 8월 준공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8/10/09 [10:06]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