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부모 100명 ‘아이 키우기 좋은 성남’ 협약
 
이영자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10월 10일 오후 2시 30분 시청 너른못 광장에서 부모 100명과 ‘아이 키우기 좋은 성남 만들기에 관한 협약식’을 했다.


▲  은수미 시장은 10월 10일 너른못 광장에서 부모 100명과 '아이 키우기 좋은 성남 만들기에 관한 협약식’을 했다.  © 운영자


이날 협약식은 10가지 아동 보육 정책 실행을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10가지 약속은 ▲대기자 없는 초등학생 돌봄 서비스 ▲아동수당 지급 연령과 지원금 확대 방안 강구▲부모 모니터링단 구성 ▲아이, 부모, 지역 사회가 함께하는 지역 공동체 구성 ▲아이와 걷고 싶은 쾌적한 환경 조성 ▲문화예술·학습 공간 확대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 환경 조성 ▲국공립 어린이집 지속 확충 ▲시민과 함께 저출산 대응 시책 마련 ▲부모의 시정 참여 등이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참석 부모들과 함께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대형 협약서(5m*3m)에 공동 서명했다.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들의 피부에 와 닿는 시책을 펴나가 민선 7기 성남시의 아동 보육 정책 비전과 가치를 이뤄나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은수미 시장은  '아이 키우기 좋은 성남' 협약식에서 아동 보육 정책 실행 10가지를 약속 했다.                © 운영자


시는 이날 은수미 성남시장과 참석자들 간 대화의 장, 성남시립합창단 공연 등을 열어 육아에 지친 부모들이 힐링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날 협약한 부모 100명은 사전 신청 기간에 참여를 희망한 이들이다.



기사입력: 2018/10/10 [07:52]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