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서두르세요!
 
이영자 기자

경기도가 도내 65세 이상 어르신과 생후 6개월 이상 12세 미만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65세 이상 어르신은 오는 15일까지, 6개월 이상 12세 미만 어린이는 오는 2019년 4월30일까지 각각 예방접종이 실시된다.


도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은 총 4,588개소(전국 19,634개소)로 예방접종 대상자들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느 위탁 의료기관에서나 접종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예방접종을 원하는 대상자는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을 확인하고 전화로 예약한 뒤 방문하면 된다.


이밖에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에 대한 궁금증은 각 지역 보건소 및 보건복지 콜센터 (☎1339, ☎129)로 문의하면 된다.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https://nip.cdc.go.kr)나 스마트폰 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도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률은 지난주를 기준으로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75%, 6개월 이상 12세 미만 어린이는 53% 수준인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이에 도는 아직까지 접종을 받지 않은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 이전에 면역을 획득할 수 있도록 11월 중 반드시 예방 접종을 실시해 줄 것을 권고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는 관내 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현장 점검을 통해 백신 보관관리, 백신수급관리, 안전한 예방접종 관리 등이 철저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조정옥 경기도 감염병관리과장은 “어린이와 어르신들은 인플루엔자 감염 확산 위험이 높은 만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올해부터 초등학생까지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확대된 만큼 사업 홍보는 물론 부작용 등 사후 관리 등을 더욱 철저하게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1/01 [09:34]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