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동네환경 지킬 마을청소봉사단 모집
분당구, 내년 환경지킴이 청소봉사단 지원자 340명 선발
 
이영자 기자
▲  분당구는 12월 3일 ~14일 똥네 환경지킴이 청소봉사단 340명을 모집한다.                 © 운영자

 

분당구(구청장 : 유규영)는 12월 3일~14일 동네 환경지킴이 청소봉사단 340명을 모집한다.

 

환경지킴이 청소봉사단은 동네 주민이 하루 두 시간 이내의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우리 동네를 만드는 사업이다.

 

분당구는 이 사업에 연간 11억원을 투입하여 환경지킴이 자원봉사자에게 실비보상 수당 등을 지급한다. 수당은 성남시 생활임금을 반영한 시간당 9천원이며, 신체 건강한 20세이상 동네 주민이면 지원 가능하며, 환경지킴이 청소봉사단 참여 희망자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되며, 오는 12월 21일 선발한다.

 

분당구는 환경지킴이 청소봉사단 사업을 위해 동네 청소취약지마다 담당구역을 지정하여 청소 및 불법투기 순찰, 쓰레기 배출방법 홍보 등으로 품격있는 청정도시 분당을 조성하는 데 힘써 왔다.

 

특히 2019년부터는 1∼2월 겨울철동안 청소봉사단을 운영하지 못해 생기는 쓰레기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전년도 연말에 청소봉사단을 선발하여 연초부터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이로써 ‘분당=청정도시’라는 도시 이미지 확립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8/12/03 [22:38]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