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상공회의소, 기업 실무담당자 '연말정산' 교육
30일, 관내 기업체 회계 및 경리업무 담당자 60여명 대상 실시
 
이영자 기자
▲  성남상공회의소는 관내 기업체 회계 및 경리업무 담당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제1차 2018년 귀속 연말정산 실무교육'을  실시 하고 있다.  © 운영자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박용후)는 11월 30일, 3층 대강당에서 관내 기업체 회계 및 경리업무 담당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제1차 2018년 귀속 연말정산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근로자의 연말정산이 갈수록 정확성을 요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된 세법의 복잡성으로 인해 정확히 파악하고 실무에 적용하는 경우가 드물다.

 

회계법인 길인 김선홍 회계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실시한 이번 실무교육은 연말정산 관련 주요 개정 내용부터 ▲연말정산 사전준비 및 절차 ▲근로소득의 개요 ▲연말정산 세액계산 ▲비거주자의 연말정산 ▲서식작성실무 ▲사업소득 연말정산 ▲연말정산 주요 개정내용 까지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전반에 걸친 내용을 습득하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교육 종료 후에는 개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교육 참가자들이 궁금해 하거나 놓치기 쉬운 중요한 사항을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성남상공회의소는 매년 연말정산 실무 교육을 마련하여 관내 기업체 임⋅직원들이 납부해 온 세금의 정산 업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1차 교육에 신청하지 못한 관내 기업체는 다가오는 12월 18일 오후 2시에 개최되는 2차 연말정산 실무교육을 신청하면 되며, 관련 문의는 성남상공회의소 홈페이지(www.sncci.net)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검정교육부(031-781-7903)로 문의하면 된다. ​
 


기사입력: 2018/12/03 [22:51]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