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42차 정례회 성남에서 개최
 
이영자 기자
▲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30일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도내 31개 시‧군의회 의장과 은수미 성남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42차 정례회를 개최했다.   © 운영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박문석 성남시의회의장)는 30일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도내 31개 시‧군의회 의장과 은수미 성남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42차 정례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지난 12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14차 시도대표회의에 3건의 안건을 상정하였으며, 이 중 ‘4.27 판문점선언 국회비준 동의 촉구 결의문’은 원안가결 후 국회에 송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수정안 채택의 건’과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은 원안가결 후 행정안전부에 송부됐다.

 

금번 정례회는 시도대표회의 상정안건에 대한 결과 보고 후 제141차 정례회 회의록 승인의 건, 차기 정례회의 개최지 결정의 건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또한 실질적인 주민주권 구현과 진정한 지방분권 정착을 위한 기초의회의 위상 제고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경기도 시‧군의회의 협력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  박문석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 운영자

 

박문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해 31개 시‧군의회의 협력과 협치가 있었기에 3건의 안건을 국회와 행정안전부에 송부하는 성과를 이루었다.”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부터 주민이 신뢰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의 자세로 지방분권시대에 걸맞은 지방의회의 지위를 확립해나가자”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1/31 [14:00]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