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사업 공모…4억3000만원 지원
 
이영자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사업을 공모한다. 시는 지원 유형을 단계별로 나누어 사업 시행 공동체에 200만~2000만원을 지원한다. 모두 4억3000만원(도비 1억1500만원 포함) 지원 규모다.

 

마을교육, 돌봄, 공동 육아방 운영, 마을 공부방 운영, 주민 콘서트, 마을 축제, 마을 미디어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마을만들기 사업을 찾는다. 지역 주민들이 주체가 돼 마을의 문제를 함께 논의하고 해결할 수 있는 사업을 펴나가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공모사업 지원 유형은 마을만들기 활동 단계에 따라 공동체 형성, 성장, 지속, 네트워크, 공간조성 등 5개로 구분돼 있다. 같은 생활권 내 5명 이상의 성남시민으로 구성된 공동체 모임, 2~3개 마을 공동체가 하나의 네트워크를 이룬 모임 등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에 참여하려는 공동체는 성남시 홈페이지(입법예고·공고)에 있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공동체 소개서를 작성해 기한 내 성남시청 6층 자치행정과에 직접 내거나 이메일(wingsms@korea.kr) 접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2/01 [09:18]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