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표 갤러리’시민문화공간 운영
성남 수정구,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및 시민들의 재능나눔 위한
 
이영자 기자

 

▲ 성남시 수정구(구청장 박준)는 19년 1월부터 청사 내 전시공간을 활용 시민의 재능나눔 작품을 전시한다. © 운영자

 

성남시 수정구(구청장 박준)는 2019년 1월부터 청사 내 전시공간을 활용하여 시민의 재능나눔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지하1층과 지상2층 전시공간과 지상1층에서 4층까지 복도 좌‧우측 공간에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및 시민들 작품 60여점을 오는 6월 30일까지 전시할 계획이다.

 

▲  수정구 청사 내  '쉼표 갤러리’ 시민문화공간으로 운영 한다.                                                               © 운영자

 

‘시민문화공간’은 신흥1동 주민자치센터를 비롯하여 17개동, 12개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자신이 배워 완성한 작품 60여점을 재능나눔 할 수 있도록 제출하여 구민이 참여하고 서로의 열정을 나누는 공간으로 변모하였다.

 

수정구는 시민들 호응도에 따라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작품을 변경하여 구민의 재능 나눔 공간을 열어주고 다양한 문화 작품을 전시하여 방문하는 시민에게 일상의 여유와 쉼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준 수정구청장은 “수정구청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잠시 동안 생각의 여유와 쉴 수 있도록 전시 공간 조성을 구상했었는데 이제는 관내 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재능 작품 전시 및 공간 활용으로 어두웠던 청내 분위기가 한층 밝아졌다”면서“전시 작품 수준도 남다르게 발전해 시민들의 감상 수준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2/07 [20:10]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