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2019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
 
이영자 기자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15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9 지구촌희망펜상’ 기초의원 의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이 2019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운영자

 

(사)한국지역신문협회에서 주관한 ‘2019 지구촌희망펜상’은 사회 각 분야에 희망과 비전을 가져다줌으로써 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를 엄선해 수상하는 상으로, 박문석 의장은 탁월한 리더십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복지증진에 힘쓴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 의장은 성남시의회 최다선 의원(5선)으로서 그동안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의 자세로 합리적인 의회운영을 이끌어 왔으며, 365일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독거노인 반려식물 전달식, 분기별 모범시민 표창 수여식, 사회 각 분야별 간담회 개최 등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에 앞장서왔다.
 
또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지난해 12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 ‘4.27 판문점선언 국회비준 동의 촉구 결의문’ 등 3건의 안건을 상정, 원안가결 후 국회와 행정안전부에 송부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며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박 의장은 “이번 수상은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라는 시민의 뜻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열린 의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2019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 기념 촬영.                                    © 운영자

기사입력: 2019/02/18 [09:26]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