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와 성남시수의사회 간담회 개최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 등 동물복지에 대한 논의 시간 가져
 
이영자 기자
▲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18일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 등 동물복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운영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안광환)는 2월 18일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경제환경위원회 시의원, 성남시수의사회,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 등 동물복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성남시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한 『성남시 반려동물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 추진계획과 반려동물 걷기대회 등 성남시수의사회에서 제안한 신규프로그램 등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와 함께 타 시군에 비해 우수한 반려동물 관련 시설 및 제도를 갖추고 있음에도 동물복지를 위해 더 많은 개선이 필요하다는 공감대 아래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반려동물 증가에 따른 각종 문제점을 공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도 오고 갔다.

 

이 자리에서 안광환 위원장은 반려견 목줄 착용, 대소변 치우기 등 반려동물 에티켓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시민홍보가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성남시수의사회에도 이와 관련된 노력을 꾸준히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기사입력: 2019/02/19 [09:38]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