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 성남시 조례정비특별위원회 교육 실시
관계공무원 등 150여명 참여...자치법규 정비 및 입안 능력 향상
 
이영자 기자
▲ 성남시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조정식)는 오늘 오전 10시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성남시의회 의원과 성남시 본청·사업소 관계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 조례정비특별위원회 합동교육을 실시하였다.    © 운영자

 

성남시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조정식)는 18일 오전 10시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성남시의회 의원과 성남시 본청·사업소 관계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 조례정비특별위원회 합동교육을 실시하였다.

 

본격적인 성남시 조례정비특별위원회 활동에 앞서 조례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전문적인 조례안 심사 능력 향상을 위해 “조례안 심사”란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한편,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격려사를 통하여 “성남시는 99년도에 실시한 조례정비 이후 10년간 조례가 미정비 되어 불모지나 다름이 없다. 시민들 삶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조례가 정비되어야 성남시 현안사항 해결에도 박차를 기할 수 있으므로 성남시 조례정비특별위원회 활동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 시민들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조례로 거듭나기 위하여 집행부 관계공무원의 적극적인 업무협조가 필요하며, 앞으로도 조례정비특별위원회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기사입력: 2019/03/18 [21:16]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