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정도의, 교육부 특별교부세 26억3천만원 확보
송호중학교 실내체육관 신축 건립예산 확보
 
이영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원미정경기도의원(안산 단원을)은 송호중학교 실내체육관 신축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세 26억3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와 폭염, 혹한 등 기후변화의 심각성으로 실외체육활동 등이 어려워져서 학생들의 체력저하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원미정의원은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여건에서 공부하고 미세먼지와 날씨에 상관없이 실내체육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송호중 운영위원회와 간담회를 통해 체육관 건립 계획을 세우고 교육부와 국회 교육위원회 의원들의 협조를 이끌어내어 특별교부세 26억3천만 원을 확보하고 올 하반기 설계에 들어가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말 도비로 확보한 덕성초등학교와 양지중학교 실내체육관 및 급식실 예산 약 69억4천만 원도 올 초 설계를 시작해 올해 말까지 차질없이 공사를 완료 할 수 있도록 점검해 나가고 있으며 신축으로 건립되는 실내체육관은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더 낮추기 위한 공기정화장치가 함께 설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부의 학교체육시설 개방 권장 지침에 의해 학교 체육관 사용에 있어서 방과 후와 공휴일에는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에 개방할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과 협의해 나가고 있으나 관리운영의 어려움으로 교장선생님들이 꺼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원미정의원은 학교 체육관 사용에 대한 학교장의 안전사고 등 관리운영에 대한 부담은 줄여주고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의 공유공간으로 안산시와 교육청의 협약체결방식 등을 통해 학교 수업시간에는 학생들이 사용하고 방과 후와 공휴일은 지역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안산시 도시공사가 관리비를 편성하여 관리운영 책임을 맡는 방안에 대해서도 적극 사례검토 및 법률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4/08 [21:47]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