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소방재난 119오케스트라 힐링 연주회’참석..지속적인 지원 필요
 
이영자 기자

 

▲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이 23일, 포천 반월아트홀에서 열린 “소방재난 119오케트스라 힐링 연주회”에 참석하여 축하했다.   © 운영자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23일, 포천 반월아트홀에서 열린 “소방재난 119오케트스라 힐링 연주회”에 참석하여 축하했다고 24일 밝혔다.

 

(사)국제재난안전진흥원(대표이사 고영신)이 주최하고 포천소방서와 공동 주관한 이번 연주회는 박윤국 포천시장, 박용호 포천소방서장, 포천지역 소방관 및 재난관련 가족 등 25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소방재난 119오케스트라(단장 임혜숙)와 국립창극단의 연주를 통해 소방공무원 및 소방가족분들의 지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김원기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각종 산불 등 화재 진압과 재난사고 및 위급상황으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불철주야 애쓰시는 소방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소방공무원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경기도의회에서는 소방공무원들이 각종 현장 활동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PTSD 심리치료를 위하여 유소견자를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 치유 캠프 및 긴급상담 진료 프로그램 운영 지원,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수 있도록 각종 건강관리에 필요한 예산 등을 아끼지 않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4/24 [20:41]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