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사랑의 김장나누기 ‘6월의 크리스마스’
노인종합복지관 6개소, 마이다스 행복재단과 함께
 
이영자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에서는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등 6개 노인종합복지관과 마이다스 행복재단과 함께 6월 8일 오전 9시 마이다스아이티(분당구 삼평동 소재) 1층 로비에서 임직원 150명, 자원봉사자 어르신 30명 등 180명이 모여 여름김장 ‘6월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실시하였다.

 

행사를 주관하는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의 자원봉사자 어르신이 김장에 서툰 임직원 및 봉사자들을 위해 직접 김장을 시연하여 다함께 더욱 맛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었다.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 총 2000포기, 600상자(각 10kg)는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혼자 거주하시는 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반찬을 해먹을 수 없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한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겨울 김장 김치가 소진되어 얼마 남지 않은 묵은 김치만 먹다가 여름 김치로 입맛을 되돌릴 수 있었다며 도움을 주신 분들께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여름철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지역사회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성남시 노인의 심리적 소외감을 감소하고자 진행되었다. 본 행사 외에도 성남시 6개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저소득 및 독거노인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6월 3~14일 저소득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여름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방충망을 설치한다.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6월 26일 복지관 1층 문화홀에서 ‘수정중앙가요제’를 열어 집안에서만 생활하고 쉽게 바깥나들이를 할 수 없었던 어르신들에게 흥겹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드린다.


기사입력: 2019/06/08 [19:43]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