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집권여당으로 대승적차원 의회정상화 합의!
민생의회와 협치 의회를 만들어 갈 것!
 
운영자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의원협의회(대표 박호근)는  6월 19일 대승적 차원에서 야당들과 성남시의회 정상화를 위해 합의를 하였다.

 

박호근 대표는 “ 민주당은 책임여당으로써 이번 제245회 성남시의회 제1차 회의의 파행과 26일 본회의장의 물리적인 충돌을 막고, 시민이 부여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한 대승적 차원의 결단을 하였다.”고 밝혔다.

 

박대표는 “야당의 농성장기화에 따른 행정사무 감사, 추경예산, 민생조례 등이 지연되는 것을 더 이상 지켜볼 수만은 없었다.”며 “서민경제가 어렵고, 시민들을 위한 성남시의회의 본분을 다하여야 한다는 충정에서 야당의 요구를 수용하고, 빠른 시일 내에 6월 정례본회의에서 보류된 삼평동부지건을 다루기로 합의하였다.” 고 전했다.

 

박호근 대표는 “성남시의회는 어떠한 경우에도 의회법에 따라 정상적으로 운영되어야 하며, 야당의 본회의장의무단점거, 행정사무감사, 결산심사, 제2회 추경 등의 보이콧등은 결코 있어서는 안 된다.”면서 야당에게 재발방지를 요구하였다.

 

더불어민주당은 성남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상생과 협치를 위해 소통과 배려하는 의회 문화를 야당들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의원협의회


기사입력: 2019/06/20 [21:06]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