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민학교 9가지 생활기술 교육…중년 200명 대상
‘신중년, 신세계로부터’ 13일 수강 신청 받아
 
운영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은퇴를 앞둔 시민들을 위해 오는 9월 5일부터 11월 29일까지 칵테일 만들기, 반려 식물 키우기, 영상 콘텐츠 기획 등 9가지의 생활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신중년, 신세계로부터’를 주제로 한 12주 과정의 성남시민학교 강좌다. 자신의 재능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자 하는 50~64세 성남시민 2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운영 프로그램명은 ▲중년 인생을 설계하는 ‘어쩌다 신중년, 인생절정학교’ ▲보드카, 위스키, 전통주 등을 만드는 ‘신중년 인생의 맛과 향을 채우는 글로벌 칵테일’ ▲난, 분재, 정원 채소 등을 키우는 ‘달콤한 인생을 반려하는 일상 속 식물 인테리어’ ▲반려견의 슬개골 탈구, 골절, 관절염 등을 배우는 ‘반려견 1천만 시대, 새로운 가족 반려견 스페셜 케어’ ▲모바일 영상 콘텐츠 기획·촬영기법을 배우는 ‘어쩌다 신중년, 이쯤에서 영상으로 말하다’ ▲욕실, 주방, 창호 등 집수리를 배우는 ‘내 손길이 닿아 같은 공간 다른 느낌, 마이홈 생활기술’ ▲한식·양식·독일식·이탈리아식 등의 음식을 만드는 ‘신중년 지구인의 밥상’ ▲호떡·공갈·맘모스·찰깨 빵 등을 만드는 ‘인생 빵! 버킷리스트 12가지’ ▲그린티·에이드·요거트 등의 음료를 만드는 ‘NO 커피! 홈 카페에서 즐기는 제조 음료 레시피’ 등이다.

 

교육 장소는 가천·동서울·을지·신구대학교, 성남아트센터, 한국주택환경 연구원 등 강좌별 지정한 곳이다.

 

프로그램 이수 후 오는 12월 4~5일 ‘제3 섹터 시민 되기 워크숍(8시간)’에 참여해야 한다.

 

수강하려는 대상자는 오는 8월 13일 오후 2시 분당구 야탑동 성남시 평생학습관 1층 평생누리홀에서 진행하는 입학설명회에 참석해야 한다.

 

이날 프로그램별 강좌 내용과 재료비 등을 설명한 뒤 현장에서 수강 신청을 받는다.

 

▲  ‘신중년, 신세계로부터’를 주제로 한 9가지의 성남시민학교 강의 내용.                                  © 운영자

 

 

 

 


기사입력: 2019/08/08 [09:01]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