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청렴 희망드림(Dream) 편지’운영
청렴 희망 편지 작성으로 반부패·청렴인식 고취
 
운영자

 

▲도교육청은 청렴의식 고취와 청렴행동 실천을 위해 올해부터 ‘청렴 희망드림(Dream) 편지’를 운영한다.   © 운영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청렴의식 고취와 청렴행동 실천을 위해 올해부터 ‘청렴 희망드림(Dream) 편지’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청렴 희망드림 편지’는 도교육청 직원 개인이 실천 가능한 청렴 다짐을 편지에 적어 사내 우편함에 제출하는 행사로 5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청렴 희망드림 편지’에는 ▲청렴한 경기교육을 위한 나의 다짐(실천과제), ▲청렴한 경기교육을 위한 희망사항(부서 또는 교육청에 바라는 사항), ▲이를 실천한 결과로 변화한 2020년 경기교육의 모습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작성한 청렴편지는 반부패의 날(19.12.9.예정) 행사와 연계해 개봉할 예정이며, 실천 가능한 청렴과제는 2020년 반부패·청렴 종합계획 수립 시 반영된다.

 

이재정 교육감은 8일 북부청사에서 직접 ‘청렴 희망드림 편지’를 작성해 사내 우편함에 넣었다.

 

이 교육감은 “청렴은 경기교육의 자존심”이라며 “‘청렴 희망드림 편지’가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편지에 적어낸 다짐들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8/08 [15:31]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