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추민규 의원, 2019년도 상반기 의정대상 수상
 
운영자
▲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추민규 의원이 2019년도 상반기 제2교육위원회 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 운영자

 

27일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추민규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2)이 2019년도 상반기 제2교육위원회 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추민규 의원은 올 해 <경기도교육청 지역 향토사 교육 활성화 조례안, 경기도립 학교운영위원회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교육사업과 운영위에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추 의원은 경기도의회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친환경 학교급식 식재료 배송업무를 무자격 수의계약으로 맡겨 입건된 사건이 발생하고, 학교급식 비리와 관련하여 친환경 학교급식 생산·유통·공급 체계 전반에 대한 대대적인 행정사무조사로 그간 제기된 의혹들에 대한 진상을 밝히고 도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전반적인 조사를 실시하는데 앞장서왔다.

 

아울러, 추 의원은 “경기도의회 일자리창출 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   하며, 경기도는 ‘일자리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여 일자리 발굴과 일자리 정책 문제점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의회는 정책별 소관 상임위가 달라 정보교류 및 의견 종합 창구 마련이 어려운 현실로, 의회에서 일자리창출 관련 정책의 조정과 통합적 관리를 위한 심의․의결 기능 수행하여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서 활동을 해왔다.


제2교육위원회 의정대상 선정은 경기도의회 제10대 전반기 제2교육위원회 출범 후 성실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교육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증진에 크게 기여한 의원을 반기별로 선발하여 시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추 의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의원으로서의 본분에 충실하였을 뿐인데,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정을 바라보고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기사입력: 2019/08/28 [11:29]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