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수정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
 
운영자

성남시 수정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9월 2일부터 9월 19일까지 만 60세 이상(1959년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각 행정복지센터로 직접  찾아가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는 간이정신상태검사지(MMSE-DS)를 활용해 치매안심센터 전문인력에 의해 무료로 진행된다.

 

검진주기는 정상군은 1~2년, 고위험군(인지저하자, 만 75세 이상 독거노인, 만 75세 진입자)은 1년이다.

 

선별검사 결과 인지저하로  판정된 자에게는 치매진단검사 및  감별검사, 안심센터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검진을 실시하고 치매 및 고위험 노인을 조기에 발견·관리함으로써 치매 유병률 을 감소시킬 수 있다”며 찾아가는 동별 치매선별검사 일정표를 참고해 만 60세 이상 미수검자는 치매선별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궁금하신 사항은 수정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729-3879,8660 ~8664로 문의하면 된다.

 

▲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 일정표>                                                                                © 운영자

기사입력: 2019/08/30 [20:32]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