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일자리창출 특별위원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백주희

경기도의회 일자리창출특별위원회(위원장 원미정)는 16일 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경기도 신(新)고용취약계층(3040세대) 일자리정책 문제 및 대책에 관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착수보고회에는 원미정위원장을 비롯한 13명의 일자리창출 특별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하여 발표내용과 추진방향에 대해 여러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발표를 맡은 (사)한국자원경제학회 장욱희 책임연구원은 “그동안 중앙정부와 각 지방자치단체가 청년층(15~29)과 중장년층(5060세대) 위주의 일자리 정책에 집중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노동시장의 허리 역할을 수행하는 3040세대를 위한 별도의 지원정책이 없었다. 따라서 3040세대가 전 연령층과 비교하여 취업사각지대 현상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신고용취약계층이다.“라고 명명한 이유와 배경설명을 시작으로 연구 목적, 연구 내용 등 사전 조사한 데이터 분석 자료를 중심으로 발표하였다.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일자리미스매칭, 경제동향, 대외변수로 인해 미치는 영향 등 우리 경기도가 선제적인 대책을 마련할 수 있는 연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짧은 용역 수행기간으로 인해 특정지역에 편중된 연구가 되지 않도록 해달라는 의견과 기존의 경기도 일자리분야에 특화된 경기도일자리재단, 고용노동부 산하 고용센터 등 여러 공공기관들과 함께 현재에도 다양한 정책을 수행하고 있는 바 이들과의 차별성 있는 사업과 정책 제안을 만들어 달라는 의견도 제시하였다.

 

연구용역은 금년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일자리특위는 도출된 연구용역 결과를 2020년 예산과 접목시켜 실질적인 정책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일자리창출 특별위원회는 앞으로도 경기도 일자리대책본부와의 간담회 및 현장방문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경기도와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9/09/17 [07:21]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