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DLF 사태로 본, 설계ㆍ판매에서 소비자보호 문제' 토론회 개최
 
유혁상 기자

DLF 사태를 고위험 상품의 설계판매 과정에서의 소비자보호 문제를 주제로 토론회가 열린다.

 

국회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성남시 분당을)11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DLF 사태로 본 설계 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문제`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해외금리연계형 DLF 사태와 관련하여 고위험 금융상품의 판매 문제점과 함께 금융소비자 피해를 해결하기 위한 분쟁조정, 민사소송과 관련한 법률적 쟁점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토론회는 성균관대학교 로스쿨 고동원 교수를 좌장으로 금융소비자원 조남희 원장과 법무법인 로고스 전문수 변호사가 발제를 맡고, 국회입법조사처 조영은 입법조사관, 한국소비자원 윤민섭 책임연구원, 소비자문제연구소 백병성 소장, 금융감독원 정우현 부국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김병욱 의원은오늘 토론회는 DLF사태에서 나타난 법률적인 쟁점을 정리해 향후 분쟁조정과 민사소송 과정에서 금융소비자의 원활한 피해구제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듣기 마련했다며,이 번 토론회를 통해 분쟁조정과 민사소송과 관련한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향후 분쟁조정 등 금융소비자보호 정책에도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11/04 [20:56]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