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엄・정의・평화’바탕으로 우리 교육 발전해야
이재정 교육감, 4일 도교육청 소속 교육전문직원 워크숍 참석해 미래교육 실현 과제 제시
 
유혁상 기자

 

▲ 4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열린 본청 소속 교육전문직원 워크숍.   © 성남N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4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열린 본청 소속 교육전문직원 워크숍에 참석해 미래 교육의 가치와 목표를 공유했다.

 

인간의 욕심 때문에 풍요의 비극을 맞이한 나우루섬 사례를 제시하며 “경쟁과 탐욕 중심 교육으로는 희망이 없다”면서, “우리 교육은 존엄, 정의, 평화의 가치를 바탕으로 열정, 참여, 책임으로 발전해 가야한다”며 교육전문직원들이 그 방법을 찾아 달라고 당부했다.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태도’에 대한 질문에 이 교육감은‘얼마나 폼나게 사느냐’라는 과거 사고에서 벗어나,‘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교육의 가치로 삼아 사람을 중히 여기며 사람과 함께 협력하는 것이 미래창조의 힘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육전문직원 110여 명이 참석해 부서별 주요 안건을 공유하고 교육자치, 학교자치 강화를 위한 정책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기사입력: 2019/11/05 [12:47]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